전체메뉴

donga.com

문재인 대통령 앞에 선 백종원 “정부가 갑… 을인 기업인 응원을”
더보기

문재인 대통령 앞에 선 백종원 “정부가 갑… 을인 기업인 응원을”

한상준 기자 입력 2018-11-10 03:00수정 2018-11-10 03:00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문재인 대통령 “공정경제, 혁신성장 토대”
조명래 환경장관 임명장 수여… 청문보고서 불발에도 강행 7번째
“이제는 함께 잘살아야” 문재인 대통령이 9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공정경제 전략회의에 참석해 손경식 한국경영자총협회장 등과 악수를 나누고 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우리는 이제 함께 잘살아야 한다. 공정경제가 그 기반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청와대사진기자단
문재인 대통령이 9일 야당의 반대로 국회 인사청문경과보고서 채택이 불발된 조명래 환경부 장관 후보자에게 임명장을 수여했다. 문 대통령이 청문경과보고서 채택이 불발된 후보자에게 임명장을 준 것은 7번째다.

청와대는 이날까지 조 장관에 대해 국회가 청문경과보고서를 다시 송부해달라고 요청했지만, 야당은 조 장관의 위장전입과 탈세 의혹 등을 이유로 반대했다.

한편 문 대통령은 이날 ‘공정경제 전략회의’를 주재하면서 “소득주도성장, 혁신성장, 공정경제 중 무엇이 더 중요하냐, 가릴 수 없을 정도로 세 가지가 모두 중요하다”며 “특히 공정경제는 그 자체로도 중요하지만 한편으로는 혁신성장을 이룰 수 있는 토대가 되기도 한다”고 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최근 영세 상인들을 돕는 TV 프로그램 출연으로 유명해진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의 토크 콘서트가 열렸다. 객석에서 문 대통령이 지켜보는 가운데 무대에 오른 백 대표는 “사실 저희한테는 정부가 갑이다. 을도 잘 보살펴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어 “(프랜차이즈 가맹점주 등) 협력업체의 에너지도 중요하지만 (저처럼) 기업하는 사람들의 파이팅도 중요하다. 응원해 주시면 더 힘이 나서 자발적으로 상생하려고 노력하지 않겠나”라고 덧붙였다.


한상준 기자 alwaysj@donga.com
주요기사
#백종원#문재인#조명래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